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경제/경제공부, 비트코인

목표주가 설정하는 방법

by 영혼의 길 2020. 5. 18.
반응형

장기투자를 할때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방법에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고 대략적인 방법이니 장님이 코끼리 만지듯이 아 이정도는 오르겠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됩니다.

 

그런데도 계산하는 이유는 러프하게 목표주가를 계산해서 나중에 팔때 참고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 1등이고 가장유명한 삼성전자의 내년 주식의 목표가격을 예상해 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per는 현재로 봤을 때 15.26입니다.

 

삼성전자의 ROE는 9.62%로

 

이 per가 유지된다는 가정하에 목표주가는 53,500원 정도나 나옵니다.

 

// 주가= 순이익*PER

순이익의 증가는 ROE로 생각을 한다.(ROE=순이익/자본*100-자기자본 이익률)

잘모르시겠으면 먼저 다른 글부터 봐주세요

(주가총액=주가*주식수=PER*순이익)

2020/05/13 - [증권주식경제] - 주식용어 PBR, ROE란?

2020/05/13 - [증권주식경제] - 주식용어 EPS, PER 이란?

 

 

 

이 가격은 코로나로인한 가격하락과 성장성등을 생각하지 않고 기술적인 가격입니다.

 

코로나때문에 가격이 많이 하락했는데, 코로나가 회복 + 계속 성장한다고 가정해보자

 

2월 28일에 대략 그래프상으로 PER이 17.6인데 이 PER을 이용해서 계산해 보면 62,511원이 나옵니다.

즉 내년에 목표주가가 그정도 된다는 겁니다.

 

// 주가총액=주가*주식수=PER*순이익

PER의 값만 변화를 주었다.

 

그렇지만 삼성의 경우 호재가 있습니다. 반도체인데요. 요즘 언텍이 뜨면서 코로나 이후에 아마존과 같은 기업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것이 데이터센터와 서버등인데 이를 만들려면 반도체가 많이 필요합니다. 즉 영업이익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한 주가보다는 더 오를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상황이 바뀌어 오히려 반도체 판매량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즉 투자는 리크스가 있고 또 여러가지를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