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다이어트/다이어트기록8

다이어트 다시시작.. 이번에는 정말 진짜로 제대로 빼고 싶어졌다. 살을 뺀다면서 드는 생각이 왜 살을 못 빼지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왜 먹는 걸 조절 못하지? 왜 저녁에 먹게 되는거지? 왜 배가 고프지 않은데 많이 먹는 건지? 다이어트를 한다면서 먹는 내 자신에 혐오감이 들기도 하고 또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면 효과 있다고 해서 말했는데 더 쪽팔려 지기만 했다. 아래 기록들을 보고 지금 내 몸무게를 보니 그때와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 다만 지금은 운동도 안 하고 있을 뿐이었다.(결국 근육 생각하면 찐 거임.) 요즘 다짐을 한 게 있는데 정말 열심히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꼭 성공해야겠다는 그런 생각보다 무엇인가 열심히 살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블로그도 다시 시작하게 된 거고 뭐.. 인스타에 사진 하나 .. 2021. 10. 26.
음.. 치팅인가 포기인가 한 이틀가 많이 먹었다. 그러니까 2주동안 뺀 몸무게 약 2kg정도가 바로 쪘다. 유튜브를 보니까 치팅데이라는 것이 있다. 몸이 바닥난 글리코겐 때문에 신진대사율을 낮춰서 내가 적게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게 하는 것이다. 이를 막기 위해 한번 씩 글리코겐을 채워줘서 몸에게 "아직 영양문 많어 많이써~"라고 치팅을 해주면 다시 신진대사율이 올라가 다이어트를 한다. 살이 급격하게 찌는 이유도 갑자기 지방이 찌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을 글리코겐으로 저장하면서 수분이 함께 저장되는데 그래서 살이 찐다는 것이다. 내가 근육이 대략 37kg이고 보통 500g정도의 글리코겐을 저장한다고 치고 1g당 3g의 물을 저장한다고 계산해 보면 딱 2kg이 나온다. 지금 상태도 약간 배고픈 상태이다. 원래 전날에 많이 먹으면 .. 2021. 3. 28.
다이어트 다시시작 다이어트를 다시시작 하였다. 제주도 갔다고나서 몸무게가 92~3정도로 쪘다.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밖에 안남는다고 하는데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빡세게 살을 빼고(약 3.5kg) 약간의 현타가와서 0.5정도 다시 쪗다가 요즘 다시 뺴고있다. 이제 확실하게 빼는 방법을 안 것 같다. 너무 힘들게 운동하면 하루이틀하고 운동하기가 싫어진다. 특히 인터벌로 운동하니까 운동은 많이되고 EPOC도 되는 것 같은데 너무 힘들어서 운동을 하기가 싫어진다. 이 싸이클 기계가 좀 웃긴게 강도를 1에 맞추던 30에 맞추던 km만 봐서 정확히 어느 정도 운동이 되는지 확실하지 않다. 대충 생각하기에 15정도를 기준으로 하지 않았나 싶은데 정확히는 모르니까.. 그래서 운동의 총량을 생각할 때 "땀은 좀 나는데 지금 한.. 2021. 3. 12.
다이어트기록 5 7. 다이어트 기록 중간점검 11월 9일 ㅋㅋㅋㅋㅋ 어쩌다 보니 친구랑 12월 말까지 살 빼기 내기를 하게 되었다. 서로 8키로씩 감량을 하고 실패하면 5만 원을 줘야 하는 내기이다.(체중의 10%인데 버림으로 8kg로 정함) 여기서 다이어트가 끝나나 했는데 연말까지 다시 빡세게 한번 해야겠다. 여태까지 기록으로는 올리지 못했지만 살은 빠지고 근육은 늘은 건지 아니면 저번에 측정이 잘못되었는지 잘 모르겠는데 기록상으로는 좋아졌다.(저번이 측정오류로 생각됨.) *인바디 점수 73 -> 77 (4점 상승) *근육 35.8 -> 37.1 (+ 1.3kg) *지방 23.4 -> 22.4 (- 1.0kg) *체지방률 27.1 -> 25.6 (- 1.5%) *체중 86.1 -> 87.3 (+1.2kg) 이게 사실은.. 2020. 11. 13.
다이어트 기록 4 6. 다이어트 기록 중간의 중간의.... 점검 9월 4일 *인바디 점수 78 -> 73 (5점 하락) *근육 36.9 -> 35.8 (- 1.1kg) *지방 21.1 -> 23.4 (+ 2.3kg) *체지방률 24.7 -> 27.1 (+ 2.4%) *체중 85.7 -> 86.1 (+0.4kg) ------------------------------------------ 토탈 *인바디 점수 72 -> 73 (+1점 상승) *근육 35.6 -> 35.8 (+ 0.2kg) *지방 23.9 -> 23.4 (- 0.5kg) *체지방률 27.7 -> 27.1 (- 0.6%) *체중 86.4 -> 86.1 (-0.3kg) 흠... 다시 살이 쪘다. 아마도 어제 먹은 피자와 치킨 때문인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도미노.. 2020. 9. 4.
다이어트 기록 3 5. 다이어트 기록 중간의 중간의 중간 점검 8월 28일 이번주는 너무 잘먹어서 살이 오히려 쪘다 ㅠㅠ 이유가 있다면 8월 23일이 내 생일이다. 생일날에 미역국이랑 겉바속촉인 고기를 먹었고 케익도 내 최애케익을 먹었다.(빠바 블루베리케익) 고기도 정말 맛있었다. 요즘 누나가 요리를 하는데 이번 방식으로 한고기는 진짜 너무 JMT였다. 이게 삼겹살로 한건데 겉은 탔지만 기름은 빠졌다. 만약에 삼겹살이 아니라 목살로 했으면 별로였을 텐데 삼겹살로 해서 고기부분은 단백하고 기름진 비계부분이 맛을 준다. 어제는 버거킹에서 몬스터X를 먹기도 했다. 몬스터X의 경우 칼로리를 찾아보니 버거만 무려1140칼로리이다. 거기에다가 프랜치프라이 285 콜라 150을 더하면 총 1575칼로리이다. 버거란게 먹고나서 별로 배.. 2020. 8.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