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경제/경제공부, 비트코인

국제유가(중질류wti)의 이상한가격에 대해

by 영혼의 길 2020. 5. 17.
반응형

국제 유가를 확인할때 선물을 보통 확인하는데 그 때 정말 중요한 것이 있다. 요즘 인베스팅 닷컴에 wti 가격이 이상하게 나온다.

 

이건 WTI유 계약이다.

이건 WTI를 현물로 살때 나오는 가격이라고 한다. https://kr.investing.com/currencies/wti-usd

하지만 자세히 보면 cash의 경우 $29.65이고 아래 사진은 $10.17이다. 

 

아래 사진은 보통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WTI가격을 보여주는데 5월 마이너스유가 이후로 가격이 이상해 졌다고 한다.

요즘보면 위에 cash와 아래의 가격이 너무 차이가 난다.

 

그래서 그 이유를 겨우겨우 찾았는데 어떤 사이트에서는 이를 설명한 사이트가 있다.

admiralmarkets.com/start-trading/contract-specifications/instrument/wti

이 사이트인데 여기 아래에 내가 원하는 해답이 있었다.

 

5월 마이너스 유가이후에 전물까지 가격이 도달할때까지 12월물에 매일 더한다고 한다. 간단히 말하면 12월물을 추종한다는 뜻이다.

 

정말 원유하는 사람들이라면 꼭알아야 할 것같다. 나도 원유 현물의 가격이 $10인줄 알고 6월물과의 차이가 너무나서 만기때 두개가 서로 수렴하겠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다.(이 정보를 늦게알아서 이미 24%정도 손해....)

 

현물의 경우 6월물과 이미 거의 붙어있다. 현재상황을 보면 완전히 붙어있어서 만기때도 과연 하락할지 모르겠다.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로 미국에너지 정보관리국에서 발표한 내용도 확인했다.

www.eia.gov/dnav/pet/pet_pri_spt_s1_d.htm

여기보면 2020년 5월 11일에 24.02불인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보면 미국정부의 기관에서 내놓은 정보를 제일 신뢰해야하는데 인베스팅을 정보만을 너무 믿었던 것이 잘못이었다.

 

앞으로 여러방면으로 찾아보면서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