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경제/경제공부, 비트코인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by 영혼의 길 2021. 4. 7.
반응형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희생해야 할 것이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평범하게 사는데 과연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천재나 물려받은 유산이 많으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위를 둘러봐도 그런 사람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남들보다 뛰어나지도 않고 남들보다 노력도 하지 않는데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저는 절 때 불가능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부자가 되는 것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재테크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됩니다.

 

그냥 죽어라고 아끼면 결국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2020년 최저시급 기준으로 한 달에 180을 벌 수 있습니다. 한 달에 나가는 돈을 80 이하로 만들고 100만 원을 저축하다고 가정하면 30년이면 3억 6천을 모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부모님이랑 같이 산다고 가정하면 한달에 50 이하로도 살 수 있고 130을 저축하면 4억 7천 정도 됩니다.

 

요건 혼자 모았을 때고 결혼하고 애가 없는 상태에서 모은다고 치면 9억5천이 됩니다.

 

이건 결혼하고 둘이 알바를 했을경우이고, 중소기업에서 일을 한다면 더 많이 벌 수 있지요.

 

하지만 이렇게 사는 것은 과연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인생은 행복하자고 사는 건데 저렇게 살아서 행복하기는 힘들 것 같아 보입니다.

 

그래서 돈을 더 많이 벌고 더 투자해서 자산을 불려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부적으로 나눠보면 세가지가 떠오릅니다.

 

1. 돈을 많이 벌어라

 

방법1 재테크(주식, 부동산)

저도 여러분처럼 리스크를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주식을 해서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주식을 하는 것 자체가 큰 리스크야 말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식도 투자하는 방법에 따라 리스크 대비 수익을 얻는 방법이 다릅니다. 사계절 포트폴리오처럼 항상 배분을 하는 편이고 가끔 미수를 쓰는 실수(?)도 하긴 하지만 기본적인 세팅은 자산 배분입니다.

부동산에 투자하든 주식에 투자하든 투자를 한다는 것 자체가 중요합니다. 부동산에 투자하면 욕심 부리지 않고 안전만 생각하면 보통 인플레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주식으로 안전하게 하면 부동산보다는 기대수익이 더 큽니다. 투자를 잘하는 사람은 일 년에 20%의 수익을 꾸준히 올리기도 합니다.

 

방법 2 사업

-사실 사업을 하면 직장인보다 신경 쓸 점은 더 많고 성공하였을 때 얻는 수익은 크지만 반대로 실패하였을 때 얻는 손해도 막심합니다. 사업의 방향에 따라 거의 노 리스크로 가능하기는 하지만 자신의 직장을 때려지고 스트레스받으면서 할만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방법 3 디지털 노마드

-정말 찾아보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앱테크를 이용하는 방법, 수익형 블로그 운영, 쿠팡 파트너스 이용방법, 온라인 쇼핑몰, 크라우드 윅스 찾아보면 수십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 아껴 써라

-아껴 쓰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돈을 많이 벌어도 아끼지 않으면 그대로 나가서 돈을 모으지 못합니다. 물려받을 재산이 어느 정도 있고 직업이 좋아 월 4~500 정도 번다면 저축을 약간만 해도 돈문제는 걱정이 없을 겁니다.

은행이자 1%때문에 뱅크 샐러드 이런 사이트 찾으신 적 없으신가요? 저축하는 돈에 따라 다르지만 천만 원의 1%는 10만 원 한 달에 만원이 안 되는 돈입니다. 그럴 바에야 일주일에 커피 한번 안 마시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세 번째 끊임없이 고민해라

-정말 돈을 벌기 위해 하루에 몇 시간을 고민해 보셨나요? 단순히 돈 버는 방법을 찾아보신 것은 아닌가요? 하루에 한 시간만 정말 돈을 어떻게 벌어야 되나 생각해보시면 정말 해답은 간단하게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