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다이어트 기록 중간의 중간의.... 점검 9월 4일
*인바디 점수 78 -> 73 (5점 하락)
*근육 36.9 -> 35.8 (- 1.1kg)
*지방 21.1 -> 23.4 (+ 2.3kg)
*체지방률 24.7 -> 27.1 (+ 2.4%)
*체중 85.7 -> 86.1 (+0.4kg)
------------------------------------------
토탈
*인바디 점수 72 -> 73 (+1점 상승)
*근육 35.6 -> 35.8 (+ 0.2kg)
*지방 23.9 -> 23.4 (- 0.5kg)
*체지방률 27.7 -> 27.1 (- 0.6%)
*체중 86.4 -> 86.1 (-0.3kg)
흠... 다시 살이 쪘다. 아마도 어제 먹은 피자와 치킨 때문인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도미노 피자와 bhc 치킨!!
사실 도미노 피자는 처음 먹어보고(맞나?) bhc는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도미노는 엄마가 다른 사람한테 추천을 받아서 먹어본 거고 bhc는 생일선물로 쿠폰을 받은 것이다.
일단 도미노는...... 양이 너무 적다. 2만 중반대 정도인데 다른 피자(피자마루 이런 곳) 집 만원 중반대랑 양이 비슷하다니 양이 선택 기준의 1순위인 나에게는 너무 적었다.
그래도 재료는 좋은 재료를 쓴 것 같고 새우가 한 마리씩 들어가 있어 비싼 값을 한다랄까?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도우가 너무 얇았다. 피자에 있는 빵도 좋아하는 편인데 무슨 고르곤졸라 피자인 줄...
bhc는 뭐 오랜만에 뼈 치킨 먹어서 나쁘지 않았고 튀김에 찹쌀이 들어간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간장 베이스 양념은 그저 그랬다. 좀 달기도 했고.
으으... 그런데 좀 이상하긴 하다.
운동을 해서 근육이 늘었다고 느꼈는데 근육이 감소하다니. 내 생각이지만 세포 외수분비가 준 것으로 봐서 근육에 물이 부족하여 근육이 적게 나온 것 같다.
요즘 다이어트하면서 항상 뱃살의 두께를 측정한다. 그래서 오늘 재기전에 약간 기대를 했다.
저울로 재보니까 체중은 그대로고 아마 뱃살은 좀 빠졌으니까 근육이 늘었겠구나 하면서 근육이 몇 키로가 나올지 궁금했는데 오히려 감소하니까 슬펐다.ㅠㅠ
그리고 체지방률도 다시 경도비만에서 비만으로 바뀌었다.
내가 내 몸 만져봐도 다리 근육이랑 팔근육 늘었는데 인바디는 왜???
난 측정오차라고 생각한다. 다음에 재면 좀 더 잘 나오겠지. 지금은 기모으는 것이다.
거기 측정하시는 분이 3달에 한 번씩 오는 것을 추천했는데 3달의 한 번은 너무 오바인것 같다.
솔직히 당장 많이 먹고 재면 체중과 다른 수치 값이 달라지는데 3달에 한 번은 너무 길다.
변화가 많이 없는 것 같아서 기간을 한달로 늘리려고 한다. 몸무게는 매일 재고 인바디는 한 달에 한 번째를 걸로!
당장 인바디 재면서 과자를 사 왔는데 이번에는 좀 색다르게 먹어보려고 한다.
한 개 먹고 최소한 10분 있다가 다른 거 먹기!
원래 한번 가면 그냥 5~6개는 순삭인데 이렇게 하면 귀찮아서라도 안 먹을 것 같다.
생각해보니까 이건 다이어트 글인데 먹는 것만 쓰는 것 같다.ㅋㅋㅋㅋㅋ
운동을 집에서 아령을 하거나 밖에서 뛰는 편이고...
원래 이번에 잘 나왔으면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쓰려고 했는데 취소
다음번에는 한 달 후에 인바디를 재기로 하고 체중 자체를 많이 빼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