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경제/시사

페미니즘, 페미니스트가 불편한 이유

by 영혼의 길 2020. 9. 3.
반응형

이번에는 조금 민감한 주제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한철 지나갔을 수도 있지만 아직도 많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인터넷 활동은 안 하더라도)

 

기사를 검색해보니 레드벨벳 조이가 페미니스트 티를 입었다고 탈퇴하라고 저격 영상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WE SHOULD ALL BE FEMINISTS)

또 편의점 샛별이도 법정 제제 의견으로 전체회의에 상정이 됐습니다.

미성년자가 고등학생이 성인 남성에게 담배 심부름을 부탁하고 키스하는 장면 오피스텔에서 성매매가 적발되는 현장의 모습을 묘사하는 장면 등이 문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김민아 역시 미성년을 성희롱했다고 사죄를 했습니다.

 

이렇게 성관련 이슈들은 사람들의 피도로를 높입니다.

 

페미니스트, 페미니즘이란 도대체 무엇일까요?

 

페미니스트는 젠더로 인해 발생한 불평등한 여성의 지위와 역할에 변화를 일으키고자, 페미니즘 운동을 현실에서 실천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여성을 성적 욕망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사회의 일반적인 여성관에서 벗어나고자 하며, 남성과 동등한 기회와 자격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다. 대표적인 페미니스트의 운동으로는 19세기 미국과 영국에서 일어난 여성 참정권 운동이 있다. -다음 백과

 

많은 유투버들은 우리나라의 페미들을 레디컬 페미로만(급진 페미니스트) 보지만 저는 본래 뜻으로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몇 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여성 아이돌 등 여성을 성 상품화하지 말아라!

 

왜 여성만 성 상품화하지 말라는 것일까요? 저는 기본적으로 아이돌들은 전부 성상품화라고 생각합니다. 남녀를 구분 안 하고 말이죠. 

 

남자 아이돌 여자 아이돌이 인기가 많을까요? 잘생기고 예뻐서입니다.

 

또 얼마 전에는 고등학생 여자애들이 몸매 좋은 남자의 몸을 만지면서 하는 반응을 주제로 한 유튜브가 있어 난리가 났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남자들에게 여성은 성 상품화하지 말라고 하면서 왜 남자들이 성 상품화하는 것은 정당화하는 것일까요?

 

정말 단어 그대로 남녀평등을 추구하는 페미니스트라면 둘 다 허용하거나 둘 다 허용하지 말아야죠

 

남녀가 여자 몸매가 예쁜 몸을 보았을 때 좋아하는 건 당연합니다. 반대로 여자도 멋진 남자 몸을 보았을 때 좋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왜 그러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이번엔 배려로 이야기를 해봅시다.

2. 여성전용 지하철, 여성전용 주차장

 

여성전용 주차장은 주자창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범죄가 발생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참 웃긴 말이죠. 여성을 대상으로 범죄가 많이 발생해서 만들었다....

 

그럼 이런 말을 해보고 싶습니다. 반대로 남성을 대상으로 범죄가 많이 일어난 곳에서는 특별히 남자들을 위해 무엇을 했는가?라고요.

 

통계적으로 살인강도 등 강력범죄들은 남자들이 많이 당하는데 남자들을 대상으로 범죄가 많이 일어난 곳은 무엇을 했나요? 페미니즘의 원리대로라면 남녀평등의 원칙대로 남자들이 많이 당하는 곳에 남자 전용 보호시설을 설치해야죠...

 

이런 범죄가 없어지려면 여성전용을 만들게 아니라 그런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에게 처벌을 강하게 해야 이런 일의 발생이 줄어듭니다. 말 그대로 성추행 성범죄를 무죄로 만든다면 아무리 여성전용 경비를 거리마다 세워나도 범죄가 만연할 것입니다. 

 

3. 성범죄

 

성범죄는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것은 맞습니다. 나이 많은 사람이 자기 딸 같아서였다면서 변명을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근거로 여자들은 보호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자기 딸 같아서 성추행했는데 자기 아들 같으면 떠받들어 모실까요?

 

같은 성별인 남자들에게 심하면 심했지 덜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성이 강도나 그런 일을 당할 확률이 남자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건 여성을 혐오해서 생기는 범죄가 아니라 여성이 약자여서 생기는 범죄입니다. 만약 그게 장미란(역도선수) 선수가 지나갈 때 강도를 할까요?

 

(그럼 또 약자인 여성을 보호해야 한다고 해야 하면? 그럼 약한 남성은? 노인은? 어린아이는? 장애인은? 약자 등급을 만들어서 약자 1급 약자 S급 나눠서 해야 되나요? 또 강한 여성은 범위에서 제외되나요? 그러니까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보호를 해야 합니다.)

 

4. 옷차림에 대하여

페미들은 여자들이 옷차림은 마음대로 하고 싶고 그것을 보는 남자들이 잘못이며 그것에 대해 성범죄가 일어나면 무조건 남자 잘못이라고 하는데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런 질문을 해보죠. 몸매 좋은 남자가 상의탈의를 하고 지나갑니다. 그 남자에게 시선이 갈까요 아니면 지나가는 보통의 남자에게 눈길이 갈까요? 몸매가 좋은 남/여에게 시선이 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남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성이 노출을 심하게 하면 눈길이 가는 것은 본능입니다.(그렇다고 계속 보면 실례죠.)

 

노출을 심하게 입는다고 여성이 잘못한 것은 아니지만 범죄의 대상이 될 확률은 높이는 행위라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집안을 열어두고 나가는 것이랑 집은 닫고 나가는 것, 닫고 자물쇠를 잠그고 나가는 것 중에 도둑이 어느 집을 먼저 들어가 훔칠까요? 문을 열어둔 집에 들어갈 확률이 제일 높을 겁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노출을 심하게 입은 여자가 범죄의 대상이 될 건지 아니면 노출을 하나도 안 한 여자가 범죄의 대상이 될지는 당연히 아시겠지요.

 

물론 노출을 심하게 한 여자가 잘못한 것은 아닌데 스스로 범죄의 확률을 높인 것은 사실입니다. 이역시 해결방안은 형량을 높이는 것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5. 기업에서는 여성들이 유리천장이 있다고 하죠.

만약에 여성들이 남자들과 동일하게 일하는데 남자보다 월급을 적게 받으면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남자들을 다 해고하고 여자들만 고용할 것입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안 하는 거죠?

여성을 고용했을 때 상급자의 피로도가 높고 이러한 피로도는 결국 회사의 손실이 됩니다.

 

기업은 돈으로 돌아갑니다. 여자가 취업과 승진에 있어서 불리한 면이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바로 출산 때문에 그렇죠. 기업 입장에서도 얼마 안 있으면 나가거나 휴직계를 낼 여성보다는 꾸준히 다닐 남자들을 뽑는 게 더 이득이니까요.

 

이건 제 생각인데 평균적으로 보면 여자들이 일을 더 잘한다고 생각합니다(꼼꼼해서). 남자들은 양극단이 많아 잘하는 사람은 더 잘하고 못하는 사람은 진짜 못합니다. 그리고 자극적인 유혹에 쉽게 빠집니다. 그러나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복종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까라면 까는 거죠. 그러면 회사의 입장에서는 불평을 많이 하는 여자보다는 일은 좀 못해도 자신에게 복종하는 남자들을 선택하기 마련입니다.

 

6. 군대

왜 군대랑 출산이랑 비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임신은 선택이고 군대는 강제인데.. 그리고 페니들의 의견이 궁금에서 유튜브에서 보니까 남자 공무원이 3호봉부터 시작하는 것도 반대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충격이었습니다.

 

군대는 가기 싫은데 억지로 가는 것이고 임신은 선택의 자유인데 왜 비교대상이 되어야 하나요?

 

7. 남녀의 기본적인 차이는 인정해야 합니다.

 

이런 말이 기븐 나쁠 수 있겠지만 꽃뱀과 기생오라비 중 누가 더 인구수가 많을까요? 전 당연히 꽃뱀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구애 행동을 남자들이 많이 하고 여자들이 받는 편인데 남자가 여자를 이용하기 쉬울까요? 아니면 여자가 남자를 이용하기 쉬울까요?

 

그럼 강력범죄자는 남자가 많을까요? 아니면 여자가 많을까요? 당연히 남자가 많습니다. 남자들이 육체적으로 여자보다 강하니까 여성을 대상으로 범죄를 하기 쉽죠. 같은 남자라면 아주 약해 보여야 시도를 할 것입니다. 여자는 육체적으로 강력범죄를 일으키기 힘드니까요

 

고유정이 남편과 아이를 죽인 것은 엄청 이슈화 되었는데 남자는 범죄가 하도 많아서 기사에도 안 나온다.라고 말씀하시는데 맞습니다. 남자들이 강력범죄를 많이 저질러 훨씬 많습니다. 그럼 기자 입장에서는 늘 있는 일을 기사로 쓰는 게 이득이 될까요 아니면 특별한 일을 기사로 쓰는 것이 이득이 될까요? 당연히 여자가 범죄를 저지를 것을 쓰는 것이 기사가 되기 쉽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남경과 여경 둘이 선행을 하거나 범인을 잡았습니다. 여경이 기사에 나올까요 남경이 나올까요? 당연히 여성이 나옵니다. 상대적으로 희귀하기 때문이죠. 그렇듯 기사에서 희귀한 것이 중요한 것이지 성별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8. 성차별

 

성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해보면 트랜스 젠더는 어떻게 할까요? 그래 트랜스 젠더까지는 이해해 줘야지

그럼 젠더가 몇 개나 되는지 아시나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100개로 보는 사람도 있고 56개로 보는 사람도 있고 그럽니다. 그럼 화장실을 100개 만들어 각자의 성마다 쓸 수 있게 해야 하고 또 100개의 성에 임금을 구하여 임금의 평균이 전체랑 벗어나는지 구하고 이 짓을 100개의 성마다 다해야 하나요?

 

그래서 성은 법에 정해진대로 2개만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9. 내 생각

저는 보수적인지라 각자의 성역활을 할 때 가장 행복하다고 믿습니다.

여자가 남자들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할 수 있고 대부분 능력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남자처럼" 행동하는 것이 과연 본인의 행복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당장 나가서 축구하고 농구하고 게임하고 남자 생각만 하고 자극적인 것에 이끌리고 이러한 삶이 여자에게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보다는 친구들과 수다 떨고 쇼핑하고 맛집 찾아다니고 SNS에 인증하고 이러한 삶이 여자에게 더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믿습니다. 

 

저한테 여자처럼 살라고 하면 저는 그렇게 못 살 것 같네요.

 

성(sex), 젠더(gender), 섹슈얼리티(sexuality)의 차이와 성 지향성(Sexual orientation)

 

성(sex), 젠더(gender), 섹슈얼리티(sexuality)의 차이와 성 지향성(Sexual orientation)

성(Sex) 갈증, 배고픔, 통증 회피와 함께 4대 기본 욕구이다. 보통 생물학적인 면에서 남녀를 구분할 경우 성이란 용어를 사용한다. 젠더(Gender) 생물학적 차원의 성과는 달린 정신적인 면에서 남녀

young08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