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릉 당일치기 여행

by 영혼의 길 2022. 6. 6.
반응형

직장을 다니면서 휴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다.

 

평일에는 일을 해서 저녁시간밖에 없는데 그때는 저녁 먹고 카페 가는 것 외에는 하기 힘들다.

 

남들처럼 일하고 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알게 되었다.

 

또 돈을 벌고 있어 쓰는데도 여유가 좀 생긴 편이다.(월급은 짜지만..ㅠ)

 

그러다 보니 맛있는 음식도 먹고 좋은 카페도 가게 되는 것 같다.

 

카페에서 사 먹는 것도 학생 때와는 다르게 부담이 가지 않고 온전히 노는 것만 신경 썼다.

 

소독실에서 일을 하던 중 동기중 한 명이 갑자기 강릉을 가자고 했다.

 

살짝 당황스러웠는데 뭐 휴일에 바다 보면 좋지! 란 생각으로 동의를 했다.

 

오전 9시 30분에 만나서 강릉으로 갔다.

 

중간에 홍천휴게소에 들렀는데 주말이라 그 휴게소에 사람이 그렇게 많은 것은 처음 보았다.

 

사진을 보니 아직 다이어트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

 

1. 머구리 횟집

http://kko.to/czixsJhta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강릉에 많이 갔다 온 친구가 추천하는 횟집이 있었는데 사람이 하도 많아서 주차할 곳을 찾기 힘들었다. 

그래서 맛은 보통이지만 주차장이 있고 약간 비싼? 곳을 갔다.

 

스끼다시도 좀 나오는 편이었지만 가격 생각하면 그래 이 정도는 나와야지! 하는 느낌이었다.

 

서비스로 고등어회를 먹었는데 역시 회맛을 잘 몰라서 그런가 일반 회랑 차이를 잘 못 느꼈다.

 

옆의 친구의 말로는 고등어로 회를 먹을 수 있을 정도면 신선한 것이고 신선하지 않으면 비린맛이 난다고 했다.

 

-머구리 스페셜

양은 푸짐하게 나와서 먹고 나니 배가 불렀다.

 

매운탕도 나왔는데... 음.. 맛을 보니 너무 싱겁다고 해야 되나 국물을 좀 졸여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았는데

 

당장 싱겁기도 하고 다음 일정이 있어서 바로 움직였다.

 

앞에 해변이 있는데 다들 순수한 건지 점프샷으로 잘 놀았다.

 

한 친구가 삼각대를 가져와서 타이머 걸어놓고 점프샷을 찍었는데 실패하고 1초에 뛰어 1초 하고 반박자 쉬고 뛰기 등등

 

하다가 첫 번째 사진처럼 뛰려고 하는 포즈, 중간처럼 뛰는 중간에, 마지막처럼 잘 된 것 등 여러 사진들이 나왔다.

 

이걸로 한 30분 이상 보낸 듯하다.

 

2. 초당순두부 젤라또

http://kko.to/P3GDxzv5X

 

순두부젤라또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95-5

map.kakao.com

이름만 들었을 때는 초당순두부? 순두부 하면 초당순두부로 알고 있었는데 여기 동이 초당동이었다.

 

친구 말로는 옛날에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딱히 팔지는 않았는데 어느샌가 젤라또를 팔기 시작했다고..

 

이것도 엄청 맛있다기보다 그냥 특산물? 느낌이었다.

 

누텔라 젤라또 먹고 싶었는데 다 팔렸다는... 흑

 

 

3. 강릉 단오제

우리가 놀러 간 날에 강릉에서 단오제를 하는 날이었다.

 

단오..?

 

청포물에 머리 감는 날인데 왜 이렇게 행사를 크게 하나? 했었는데 알고 보니 상당히 큰 명절이라고 했다.

 

솔직히 엄청 새롭게 볼 것은 없고 시장 구경? 이 정도이다.

 

아 그리고 롯데리아 부스도 있었는데 단오 팩도 있었다.ㅋㅋㅋ

 

점심을 하도 잘 먹어서 저녁은 패스하고 단오제에서 뭔가 먹으려고 했는데 그때도 배불러서 패스..ㅎ

 

 

끝나고 집에 가는데 정말 차가 막혔다.

 

애들이랑 대화를 많이 해서 괜찮았지 혼자 운전했으면 지루했을 뻔했다.

 

이동한 다음 노래방을 갔다.

 

친구 1,2 나 이렇게 갔는데 다들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다만.... 다들 엄청난 실력자였다.

 

가수 느낌 나는 것처럼 잘 부르는 것은 아니었지만 일반인 중에서는 엄청 잘 부르는 것이다.

 

rolling in the deep, 윤하 노래 등 불렀는데 윤하 노래는 잘 몰라서..ㅎ 

 

하지만 아는 노래도 나왔는데 뭐랄까 높은음을 불러도 불안하지 않았다.

 

노래방을 그리 좋아하지도 않는 것 같았는데 ㅎㅎ

 

여하튼 정말 재미있게 놀았다.

 

담에도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놀러 가고 싶다.

 

강릉 당일치기 여행 2

 

강릉 당일치기 여행 2

ㅋㅋㅋㅋㅋㅋㅋㅋ 불과 3주 전에 강릉에 갔다 왔는데 다시 가게 친구랑 다시 가게 되었다. 운 좋게 휴가를 쓸 수 있게 되어서 4일 동안 쉬는데 아무 곳도 안 가면 너무 심심할 것 같아서 강릉을

young0823.tistory.com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치항 속초 주변 좋은카페(pei cafe)  (0) 2022.08.01
속초 물회 맛집(청초수 물회)  (0) 2022.07.31
삼척 2박 3일 여행  (0) 2022.07.28
강릉 당일치기 여행 2  (0) 2022.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