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공부

제로콜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by 영혼의 길 2022.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로콜라에 대한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할 때 칼로리를 적게 먹으려고 하고 그러다 보면 콜라를 먹을 때도 제로콜라는 칼로리가 0 이니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야라고 생각하면서 먹습니다.

 

저도 그랬고 특히 햄버거를 먹을 때 그냥 콜라를 먹는 것보다 제로콜라를 먹으면 "아 그래도 그냥 세트 먹는 것보다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굿닥터라는 유튜브채널이 있는데 다른 유튜버와는 다르게 정말 과학적으로 논문을 찾아서 영상을 만듭니다.

 

이 분이 제로콜라에 대해 말한 내용입니다.

 

우선 제로콜라의 단맛을 내는 부분은 수크랄로오스, 아세설팜칼륨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콜라가 살찌는 이유는 단순히 달아서 인데 이 단 부분을 칼로리가 없지만 단맛을 내는 물질로 바꿨는데 그게 수크랄로오스, 아세설팜칼륨입니다

 

수크랄로오스같은 경우 간단한 부작용이 소화불량, 설사, 복통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 구성성분중에 하나인 구연산은 칼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색소인데 색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최종 당화 산물(AGE :Advanced Glycated End Products)이 만들어집니다.

 

최종 당화 산물은 대부분의 모든 세포에 영향을 주고 노화에 원인이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진 LDL에 당을 붙여 산화시키는데 이 산화된 LDL은 동맥경화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 물질에 반대작용을 하는 것이 항산화 성분입니다.

 

콜라도 마찬가지로 최종 당화 산물이 제로콜 라급으로 많습니다.

 

결국 콜라든 제로콜라든 몸에 좋지 않습니다.(근데 요즘 저도 자주 먹고 있어서 ㅋㅋ)

 

하지만 제로콜라의 경우 0 kal라서 콜라를 먹는 것보다는 다이어트에는 더 좋을 것 같아요.

 

어차피 콜라를 주기적으로 사 먹지 않는 이상 한두 번쯤 제로콜라/콜라를 최종 당화 산물 때문에 먹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AGE를 생각하면 튀긴 음식 등도 다 먹지 말아야 하고 찌거나 삶은 것만을 먹어야 하는데 그럼 음식의 맛이 많이 떨어질 테니까요!!(치킨도 먹으면 안 됨.)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에 있어서 제일 좋은 방법은 위를 줄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운동하는 거죠.

 

바쁘게 살면 배고플 시간도 별로 없습니다.

 

열심히 운동하고 이리저리 다니고 뷔페나 이런 곳보다는 양도 적당하고 맛있는 곳으로 가려는 노력만 해도

 

점점 살이 빠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도 그렇게 빼고 있고요. 요즘 뺀 양만큼 한번 더 빼게 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다이어트를 좀 더 빡세게 하고 싶은 이유가 생겨서 좀 더 페이스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달에 2kg씩 빼려고 했는데 3~4kg 정도를 목표로 빼보겠습니다.

 

그럴 경우 딱 8월 되기 전에 내가 원하는 몸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