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책

먼치킨이 되어가는 쇼퍼가 있다? 오늘도요 님의 VVVIP 차원 쇼퍼(문피아)

by 영혼의 길 2020. 5. 12.
반응형

분류 : 현대판타지 회귀물

평점 : ☆(4.5)

작가 : 오늘도요

 

VVVIP 차원 쇼퍼를 들었을때 또 제목에 vip가 들어간다고 이런 제목의 소설은 그만좀 쓰지 했었는데 알고보니 신의 마법사와 차원&사업을 쓰신 오늘도요님의 소설이었습니다.

 

오늘도요님의 소설은 이전에서 보지 못했던 설정이 매력 포인트 인데 VVVIP 차원 쇼퍼도 상당히 특이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사물을 길들이는데 길들일때마다 주인공이 강해지고 물건의 가치도 올라갑니다.

 

소설의 이름처럼 외계에서 커다란 시장이 있는데 거기서 물건을 팔기도 하고 사기도 합니다.

 

여기서 주인공의 능력이 시장에서 가히 사기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직 완결은 나지 않았고, 지금까지 스토리를 보았을때 재미있다고 느껴서 추천합니다.

 

 

상세한 줄거리(스포많음)

 

회귀물이라 주인공이 회귀를 하면서 시작합니다. 주인공과 인류를 구할 인재들이 회귀를 하는데 주인공은 회귀 전에 쩌리(?)였어서 회귀하는데 용량이 얼마 안든다고 영웅들과는 다르게 덤으로 모든 기억을 가지고 회귀하게 됩니다.

 

반면에 인류를 구할 사람들은 용량의 문제로 완전한 기억을 가져가지 못한다는 설정입니다. 인류가 망하게 되는 이유는 외계인들이 지구로 쳐들어와서인데 지구가 외계인들에게 흔히말하는 노다지입니다.

 

인류를 구할 영웅들은 쇄국정책을 쓰는 반면 주인공은 반대의 노선을 가는데요 서로 견제도 하고 돕기도 하면서 외계인들을 물리칩니다. 특히 주인공은 외부에서 자신을 도와줄사람을 얻으면서 외계인의 침공에 대해 반격을 합니다. 



 

아직까지는 문피아에서만 볼수있고 나중에 좀더 잘되시면 다른 곳까지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2020/05/12 - [책소개/판타지] - 허니잼 존잼 웹소설 추천목록(업데이트 20.3.02)

 

허니잼 존잼 웹소설 추천목록(업데이트 20.3.02)

참... 목록으로 적고보니 진짜 많이 보긴 했네요. 여기에 적은 건 대부분 본거고 연재중인 것은 안보고 일부러 기다리고 있는 것도 많이 있어요 ㅎ 특히 군*천하 같은경우 닭살이 돋을 만큼 재미�

young08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