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자동매매/업비트

트래블룰에 따른 코인옮기기:(

by 영혼의 길 2022.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래 일부의 돈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staking을 해놓고 나머지는 제가 만든 코드로 돌리고 있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에 넣은 것은 김프가 심해지는 기회만을 노렸습니다.

 

usdt의 경우 staking을 해 놓으면 2000$까지 10%의 이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usdt의 이슈가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메이저 코인은 신뢰하는 편이긴 합니다.

(루나 사태는... 좀 충격이 크지만요)

적금과 신뢰도

 

적금과 신뢰도

과거에는 이러한 일이 종종 있었다. 일본에서 돈을 빌려와 우리나라에서 대부업을 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달려캐시(?)가 있다. 일본에서는 장기적인 저성장과 아베정부의 정책으로 실질적인

young0823.tistory.com

 

이번에 김프가 심하게 붙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리플을 보면 약 11%정도 김프가 붙어있습니다.

 

제가 딱 0~1프로 때 옮겼으니 지금 옮기기만 해도 10% + staking이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트래불룰이 문제였는데 사실 바이낸스에 옮기고 나서 트래블 룰이 생겼는데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옮겨본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혹시 돈이 날아갈지 몰라서 1000$먼저 옮겼는데....

 

날아가지도 않고 폭락장이라 거래가 심해서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옮길 때 시간도 평소보다 많이 걸리더라고요

 

폭락장이라 리플의 가격이 요동쳤습니다.

 

 

빨리 옮겨야 하는 상황이고 만약에 리플의 가격이 갑자기 10%보다 더 떨어지게 되면 옮겨놨던 의미가 사라지는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손해볼수도 있고요

 

정말 속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저녁 12시 40분에 도착을 해서 추가 확인을 했습니다.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를 선택하면 트래블룰에 따라 뭐 바이낸스에서의 영어이름과 업비트에서의 영어이름과 몇가지가 같아야지 돈이 옮겨집니다.

 

그건 룰에따라 당연한 건데 무슨 21세기에 옮기는데 왜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수시간이 걸린다고 해서 설마... 했는데 진짜 한 시간(?) 걸리더라고요

 

다음날에 출근도 해야 되는데 돈은 들어오질 않고 있고....

 

기다리다가 잠이 들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까 10%가 더 떨어져 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하아..

 

결국 노 리턴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어차피 첫 번째 것은 말 그대로 선발대였고 하나를 더 보냈는데 그건 다행히 10%를 먹긴 먹었습니다.

 

그러니 아비트리지로 저처럼 하실 분은 정말 조심하셔야 돼요.

 

옮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그 사이 리플, 트론 가격의 변동성이 문제가 될 겁니다.

 

이번에 김프가 10%로 붙어서 처음 것을 손해 안 보고 두 번 째도 손해를 보지 않은 것입니다.

 

평소에 5%로 생각하고 옮기려고 했는데 그랬으면 저는 손해였겠네요. :(

 

여하튼 다시 0~1%대로 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다리다가 그때가 되면 다시 옮기고 지금처럼 크립토 시장이 불안할 때 옮길 예정입니다.

 

-> 사실 ust이슈를 보고 걱정이 생기더군요. udst도 발행한 것에 비해 현금을 1/6 정도 가지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루나코인 하락의 원인

 

루나코인 하락의 원인

안녕하세요 요즘 루나 코인의 하락이 엄청났습니다. 며칠 전에 코인 시장이 나락 가는 것을 보고 왜 그런지 몰랐는데 루나의 폭락 때문에 전체적인 코인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이에 영향을 받

young0823.tistory.com

 

usdt가 달러 페깅을 못하면 진짜 큰일이 날 겁니다.

 

현재 선물들 가격이 변동이 없어도 usdt의 가격이 내려감에 따라 포지션이 청산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고 위기 때 뱅크런 사태가 발생하면 usdt가 망할 텐데

 

바로 망하지는 않을 테니까 위기 때마다 usdt에서 다른 코인으로 바꾸거나 현금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코인에 더 이상의 돈은 넣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번 사태를 보면서 얼마나 위험한지 다시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이 스테이블이 안 될 줄이야..

 

루나가 폰지사기라고 의심하고 이를 숏 친트 레이더는 정말 억 소리 나게 벌었더군요.

 

뭐 제가 투자하는 방식 자체는 위험한 투자를 안 하려고 합니다.

(물론 다른사람이 볼 때 코인은 엄청나게 위험한 자산이긴 합니다.)

 

저도 선물 청산당한 적이 있거든요.

->그게 모든 수익률을 갉아 먹어서... 회복하려면 힘듬.

 

선물은 정말 헷지용이나 아비트리지 용으로만 할 생각입니다.

 

다들 부자 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