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자동매매/업비트

비트코인 자동거래 방법2 (crontab)

by 영혼의 길 2021.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까지는 기본적인 설치와 시간 변경을 다루었다면 오늘은 정말 crontab에 대하여 다루려고 합니다.

 

많은 블로그들을 찾아보았는데 다들 고수여서 그런지 제가 하는 실수들을 하지 않더라고요.

 

아래가 기본적인 실행방법입니다.

crontab -l # 크론탭 실행되고 있는 리스트 확인
crontab -e # 크론탭 수정하기

 

crontab로 들어가고 나면 시간 설정, 파이썬, 실행파일 이식으로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 * * * * [파이썬 위치] [실행파일 위치]

@주의할 점@

1. *와*사이에 스페이스로 띄어야 한다는 점.

2. 파이썬 위치는 which python3 하면 나온다는 점

3. 원하는 파일의 위치는 파일에 들어가서 pwd를 넣으면 나옵니다.

4. /는 기본적으로 간격을 의미하고,  (,)를 쓴다면 반복 실행을 의미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 * * * * /usr/bin/python3 /home/ubuntu/firstone/slack.py 이렇게 됩니다.

 

 

* 분(0~59) *시간(0~23) * 일(1~31) * 월(1~12) * 요일(0~7); 0,7 모두 일요일

위에 제가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예시를 들겠습니다.

 

첫 번째 예제는 12시 7분에 실행, 두 번째 것은 9시 1분에 실행, 세 번째 것은 1분마다 실행(/1안 해도 됨)입니다.

 

30초마다 실행하고 싶어서 */0.5를 했는데 그러 면면 실행이 안되더라고요. 최소 단위는 1분입니다.

 

만약에 매시간 0분 30분에 실행하고 싶으시면

0,30 * * * * [파이썬] [실행위치]
*/30 * * * * [파이썬] [실행위치]

 

요렇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것은 30분을 주기로 실행.)

 

로그 남기기 

해당 처리 내역에 대한 로그를 남기고 싶으시면 아래 코드로 하시면 됩니다.

 

백업을 분당 한 번씩 남기면 나중에는 너무 많아 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지워주는 것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 * * * * /usr/bin/python3 /home/ubuntu/firstone/lastfour.py > /home/ubuntu/firstone/log.log 2>&1
* * 1 1-12 * rm /home/ubuntu/firstone/log.log

이렇게 하면 로그는 분당 한번씩 만들기 + 매월 1일 1시 1분에 로그는 삭제가 됩니다.

 

백업

마지막으로 백업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백업의 명령어는 따로 없는데 >를 써주면 쉽게 백업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59 12 * * * crontab -l > /home/ubuntu/firstone/backup.txt

이 말은 12시 59분에 백업을 만들라는 소리입니다.

 

제 것을 쓰시는 분이시면 tmux를 사용하는 것을 빼고도 schedule 모듈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요렇게 말이죠.

 

(들여쓰기가 tab이라면 shift + tab을 누르면 전부다 들여쓰기 상태에서 한 tab씩 밀립니다.)

 

최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