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자동매매/업비트

비트코인 자동매매 문제점이 생겼을 시(feat. 코드 사용법)

by 영혼의 길 2021.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자동매매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요. 한 분이 댓글로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ㅠ

 

그 분 같은 경우에는 코드를 잘못실행하셨습니다.

 

제 코드는 종류가 여러개여서 헷갈릴 수 있으신데 여기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비트코인 현금 7:3전략 (글 코딩하기4-1)

2. 비트코인, 리플, 도지코인 7 : 1.5 : 1.5 전략(글 코딩하기4-2)

3. sell code. buy code(글 코딩하기4-3)

->시간에 상관없이 바로 팔거나 사짐

4. borad 코드(글 코딩하기4-4)

->지금 현재 어떤 상황인지 확인(거래코드 아님!)

 

5. 비트코인, 리플, 도지코인 7 : 1.5 : 1.5 + α (글 코딩하기4-5)(수정중)

-> 퍼센트로 코딩 + 수익의 일정부분 자동으로 환매하기

 

 

주의 할 점은 코드를 돌리기 전에 사려고 하는 코인을 구매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직접 사셔도 되고 아니면 아래 선행 코드를 만들어 놓을테니까 그 것을 먼저 실행하시고 다른 코드를 키시면 됩니다.

 

precode.txt
0.00MB

 

4-2 코드에 관해 좀더 말씀드리자면 저는 7 : 3 :3으로 실행을 하였지만 이건 제가 대충 봤을 때 거래량이 높고 가격 변동이 심한 알트코인과 가격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비트코인을 적당한 비율로 나눈것 입니다. 

 

저기 전략에서 좀 더 추가할 수도 있고 비율이 마음에 안드신다면 바꾸실 수도 있어요.

 

또 저는 분에 2번 실행이 되게 했는데 그게 싫으시면 시간당, 10분당, 30분당 이렇게 바꾸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0.7 0.15 0.15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만약에 3 : 3 : 3으로 바꾸시고 싶으면 간단하게 0.3, 0.3, 0.3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또 다른 코인을 여기에 넣고 싶으시면 간단히

인수 e = upbit.get_balance("KRW-원하는 코인") * pyupbit.get_current_price("KRW-원하는 코인")

       f = a + b +c + d + e

요렇게 넣고

 

아래 if ~else 하나를 복사해 주고 KRW-원하는 코인을 넣어주면 됩니다.

비율도 알아서 정하시고 수정해주셔야 하죠.

거기에 if 뒤에 d/e등이 되어있을 텐데 e를 f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시간과 같은 경우에도 저는 30초당 한번씩 거래가 됩니다.

여기 schedule 코드에서

시간당으로 하고 싶으시면

schedule.every(1).hour.do(job)으로

 

30분당 하고 싶으시면

schedule.every(30).minutes.do(job) 코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schedule.txt
0.00MB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저를 따라한다고 해서 제가 수익이 날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ㅠㅠ

 

저는 1편에서도 말했듯이 코인은 장기적으로 우상향한다는 믿음으로 하는 것이고 단기적으로 봤을 때는 -50%까지도 손실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지금 투자하는 돈의 1/6정도이지 코인에서 30%의 수익이 나게 된다면 그 중 5/6을 주식계좌로 보낼 것입니다.

 

반대로 코인이 많이 떨어져서 투자하는 돈의 1/6을 벗어나게 된다면 주식계좌에서 돈을 옮겨 그 비율을 맞출 것입니다.(그 시기는 아직 안정하긴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