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자동매매/업비트

비트코인 자동매매하기 1편(개념이해)

by 영혼의 길 2021.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을 자동으로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려고 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어요.

저도 전공자도 아니고 컴퓨터를 그냥 좋아하는 사람인데 코딩은 배운 적이 없습니다.

다만 html을 어렸을 때 만져보긴 했지만요.ㅎㅎ

 

 

우선 이렇게 투자(투기?)하는 목적에 대해 말해볼게요

요즘 8000만 원에서 6000만 원까지 떨어졌는데 지금이 기회인 거 같아 바로 날 잡아서 하루 정도 잡고 만들었습니다.

대충 계산해 봤을 때 6000만 원에서 10% 떨어지고 20%오르고 다시 10%떨어지고 막 이러면 계산상 2~3% 정도 이득이 나더군요. 하지만 지금은 최고가 회복을 한다고 가정하면 30%는 충분히 먹을 수 있어서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하여 투자하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매매는 비트코인으로 일희일비하지 않고 리벨런싱을 하는 게 장기적으로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에 리벨런싱만 합니다.

 

주식, 채권 7:3 전략을 사용하여 비트코인 7 현금 3 비율로 하려고 하는데 하루정도 코인을 보는데 다른 코인은 엄청나게 움직이는데 비트코인은 생각보다는 별로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추후에 1~2 정도는 다른 코인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비트코인은 장기 우상향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근거 1. 비트코인 ETF가 상장하면(미국) 주식을 투자하는 일반인들도 ETF를 살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에는 비트코인을 사기 꺼려졌는데 ETF가 나오면 사려고 했는데 지금이 기회인 거 같아서.. 아주 박살 난다고 하더라도 돈을 더 넣지 팔지는 않을 생각입니다.(시드도 얼마 안돼서...ㅎ)

 

근거 2. 폐지되기가 힘들다.

많은 투자의 대가들이 비트코인을 사두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진 주식에 비해서 적은 양이지만 이걸 폐지한다?

그 사람들과 싸우자는 소린데 제제하기에는 이미 너무 많이 갔다고 생각합니다.

 

 

근거 3. 도지 코인에 비해 채굴되는 양(전체 양)은 한정되어있다.

도지 코인의 경우 매년 화폐를 찍어내는 것처럼 코인이 생깁니다. 그래서 가치가 떨어질 확률이 비트코인보다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중에 안전자산이 비트코인이랄까요...ㅎ

 

간단한 과정을 말씀드리면

 

1. 업비트로 4단계 인증 후 open API 받기

 

2. 파이썬 3.89 설치, Visual studio code 설치

 

3. 코드 짜기

 

4. 클라우드에 올려 24시간 실행하기.

 

5. 구경하기

 

요순 서로 될 거 같네요. 

 

비트코인 자동매매하기 2편(Open API받기)

 

비트코인 자동매매하기 2편(Open API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자동매매하기 2편입니다. 순서는 1편에서 말한대로 업비트로 4단계 인증 후 open API 받기까지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수수료의 경우 업비트가 제일 저렴합니다. 1. 업

young08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