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경제/주식 거래 일지

배당 받았습니다!!

by 영혼의 길 2021. 4. 24.
반응형

드디어 배당을 받았습니다!!
어제 날짜로 배당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고 입금이 되었습니다.!!!!

 

처음 받아 보는 배당이라 떨리긴 하네요

그런데 사실 배당을 받지 않는 것이 더 이득이긴 했습니다.

배당을 받으면 소득세를 15%정도 내는데 배당퍼센트 만큼 떨어진다고 가정해도 이미 15% 손해이고

거기다가 주가가 사실 배당세보다 더 많이 떨어져서 거래세를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더 손해인 것은 맞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반정도는 팔고 반정도는 가지고 있었는데 가지고 있던 주식에서 배당금이 나온겁니다.ㅎㅎ

배당을 주는 것이 기업한테도 그리고 주주한테도 손해긴 하지만 막상 배당을 받을 때가 되니까 정말 기분이 좋네요!

 

 

 

 

계좌에 자동입금이라고 하는데 오늘 언제 들어오는지 모르겠네요ㅠ배당을 받았습니다!!

어제 날짜로 배당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고 입금이 되었습니다.!!!!

 

 

 

처음 받아 보는 배당이라 떨리긴 하네요.

다만 소득세 + 주민세가 발생하여 16890원이 제외된 92853원이 들어왔습니다.

 

 

반응형

댓글